가상화폐

비트코인, 리플 예상 차트 분석 (장기추세)

DW슬라이더 2019. 7. 8. 00:20

안녕하세요. 자면서 돈버는 코인러 DW슬라이더입니다.

6월말 비트코인의 큰 상승으로 리플을 비롯한 알트코인의 상승도 기대했는데, 예상외로 추세가 꺾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폭등하는 동안에도 리플은 횡보 수준의 미미한 상승만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2017년 12월 과거의 모습과 흡사하여 저 또한 리플의 상승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 리플마저 비트코인과 함께 하락하는 모습만 보여주고 있어 조금 씁쓸한 마음입니다. 사실, 특정 코인이 언젠가 오른다는 식의 예측은 어렵지 않으나, 정확한 시점의 상승을 맞추기란 쉽지 않습니다. 리플은 6월말 추세에서 과거 차트와 비교했을 때 상승 시그널을 여러번 보여주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상승 시점까지도 예상을 했으나 아쉽게도 탈비트에는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장기추세로 봤을 때 6월의 리플추세는 조금 수상한 면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 리플 장기추세 차트

비트코인과 리플의 장기추세 차트를 비교해 보면 2017년 말 폭등, 2018년 초 폭락, 그 이후 상승과 하락 패턴이 등락의 폭의 차이만 있을 뿐 추세에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2019년 6월은 비트코인은 장기추세선에서도 눈에 띄는 상승을 해주었는데도 리플은 거의 횡보수준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거래량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 물량을 매집했다고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매집한 물량을 가격 상승과 함께 털어내야 할텐데 그 시점이 과연 언제일까요?

비트코인 & 리플 장기추세 예상

그럼 차트를 좀더 늘려서 2016년 1월에 40만원, 2017년 1월에 100만원을 지점으로 놓고 비트코인 차트를 보면 장기 우상향 차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변곡점을 연결해서 장기하방지지선과 장기상방저항선을 그려보면 비트코인은 앞으로 단기적으로 최저 800만원까지의 하락과 최대 2100만까지의 상승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양방향으로 ±40%의 등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대응하기 쉽지 않은 구간입니다.

리플은 2016년 1월에 5원, 2017년 1월에 7원을 지점으로 차트를 연결해 보면 역시 장기 우상향 차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과는 달리 장기하방지지선 밑에서 현재 머물고 있고 장기 추세대로라면 단기적으로 최저 700원까지의 상승, 최대 1300원까지의 상승이 예상됩니다.

리플이 너무 답답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저도 분석을 하면서도 과연 예상대로 움직여줄지 의문이 들긴하지만, 4년 이상의 장기추세와 비트코인의 추세를 크게 벗어나지는 못할 것이라고 봅니다.

많은 코인러들이 리플을 욕하고 까는 이유도 리플이 그만큼 상승여력이 많고 기대감을 주는 코인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7월 중에는 리플이 큰 상승을 보여주며 다시 불장을 만들어주길 기대해 보겠습니다.